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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 블루프린트 흐름제어 노드들

by myroad 2023. 8. 23.

참고 링크 -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UserGuide/FlowControl/

 

  • 플립 플롤 (Flip Flop) - 실행할 때 마다 내부 boolean 변수가 토글되어 A와 B 핀이 순차적으로 실행된다. 첫 번째 실행은 A핀이 실행 두번째 실행은 B핀이 실행 그리고 세 번째 실행은 다시 A핀이 실행된다. 이렇게 노드을 호출할 때 마다 A와 B가 번갈아 실행된다. 기존에 토글되는 기능을 만들어야 할 경우 boolean변수을 따로 만들어 토글 기능을 구현해 주어야 했는데 이 노드는 자체적으로 토글 기능을 가지고 있다.

 

  • 멀티 게이트(Multi Gate) - 노드을 호출할 때 마다 Out0핀에서 다음 순서의 핀으로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노드이다. 함수을 만들어서 함수을 호출할 때 마다 특정 기능들이 순서대로 하나씩 순서대로 실행되게 하는데 좋은 기능이다. 즉 첫번째 노드 호출이면 Out0핀 만 실행되고 두번째 노드 호출이면 Out1핀이 실행되고 세번째 노드 호출이면 Out2핀이 실행된다. 이렇게 단계적으로 핀이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