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디터에서 어드레서블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을 플레이 한 후 메모리 프로파일러로 메모리을 프로파일링 할 경우 아무것도 스폰하지 않아도 일부 텍스쳐가 메모리에 로드되어 있는 상황이 있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전 플레이의 영향으로 에디터에서 텍스쳐를 참조하는 부분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에디터을 다시 실행해서 테스트을 하거나 모바일 기기에 프로젝트을 설치하고 원격으로 메모리을 프로파일링을 해 봐야 한다.
- 메모리 프로파일러로 정확한 메모리을 프로파일링 하기 위한 방법
- 에디터을 종료후 다시 실행해서 프로파일링을 시도해 본다.
- 게임을 빌드해서 아예 해당 기기에서 실행한 후 원격으로 프로파일링 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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