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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2022/11/23 개발 일지

by myroad 2022. 11. 23.

UObject 생성와 소멸에 대해~

UObject은 NewObject, NewNamedObject, ConstructObject 메서드 등으로 생성된다.

UObject은 명시적으로 소멸 시킬 수 없다.

왜냐하면 UObject의 인스턴스은 가비지 컬렉터에서 관리한다. 즉 더 이상의 참조가 없다면 가비지 컬렉터에서 알아서 소멸 시킨다.

 

또한 UObject가 생성될 때 가비지 컬렉션 관련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Objects/Creation/

 

UObject 인스턴스 생성

게임플레이 코드에서 오브젝트의 새 인스턴스, 즉 UObject 생성 메서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TArray 배열 역순으로 뒤집기

TArray 배열의 값 들을 역순으로 뒤집고 싶다면 Algo 네임스페이스의 Reverse 메서드을 사용해 주어야 한다.

TArray에는 별도의 역순 뒤집기 기능이 없다.

#include "Algo/Reverse.h"

TArray _PakIdList;
...
Algo::Reverse(_PakId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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