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언리얼 엔진 빌드 환경
myroad
2023. 8. 11. 13:02
결론
- 코드을 디버깅 하고자 한다면 Debug Editor이나 DebugGame Editor을 사용할 것~
Debug Editor - 언리얼 에디터와 게임 로직 모두을 디버깅 할 수 있다.
DebugGame Editor - 언리얼 에디터는 디버깅을 할 수 없고 게임 로직들만 디버깅이 가능하다. 즉 엔진은은 Development로 빌드되고 게임 로직만 Debug로 빌드된다. 따라서 에디터을 쾌적하게 실행할 수 있다.
Development Editor - 에디터을 Development로 빌드한 것으로 보통 일반적인 개발용으로 사용하고 디버깅은 되지 않는다.
Development - 에디터은 제외한 게임 로직만 빌드하는 환경으로 개발에 관련된 기능들이 추가된 환경이다. 보통 팀 내에서 빌드해서 테스트할 때 이 환경으로 빌드해서 테스트 한다.
Test - Shipping 버전에 콘솔, 통계, 프로파일링 정도만 추가한 환경
Shipping - 최종 배포용으로 콘솔, 통계, 프로파일링 등등 개발에 관련된 것은 포함되지 않고 오직 순수한 배포용 환경이다.
참고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cra2yboy&logNo=221718340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