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Projects
MyUnityPatcher
myroad
2023. 6. 12. 15:08
유니티의 어드레서블 어셋 시스템을 이용해서 공부하면서 Patcher 데모을 개발해 보았다.
개인 나스 서버에 빌드한 어셋 번들와 카탈로그 파일을 업로드 한 후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을 통해 테스트해 보았다. 물론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한다.
그룹은 설치 파일에 포함되는 Local 그룹와 원격 서버에 업로드 될 Remote, Stage01, Duplicate Asset Isolation 그룹으로 나누었다.
Duplicate Asset Isolation 그룹은 내가 직접 만든 그룹이 아니라 중복 어셋을 분석해서 새로운 그룹을 생성해 주는 Addressables Analyze의 기능을 사용해서 생성하였다.
Addressables Analyze에서 Fix Selected Rules을 실행하면 된다.
그리고 그룹마다 Bundle Mode을 Pack Separately로 설정하여 그룹을 하나의 어셋 번들이 아닌 어셋들 마다 따로 번들 파일로 생성되도록 하였다. 이렇게 함으로써 해당 어셋을 메모리에 로드하거나 언로드할 때 개별적인 로드와 언로드가 가능해져서 메모리를 좀더 최적화 할 수 있다.
이것은 어드레서블 어셋을 빌드한 후의 카탈로그와 번들 파일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