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AttributeSet이 변경되면 자동 호출되는 함수들~

myroad 2023. 12. 16. 08:07

AttributeSet와 바인딩 되는 것은 위젯컨트롤러의 함수이다.
그리고 그 바인딩 된 위젯컨트롤러의 함수 안에서는 멤버로 가지고 있는 델리게이트들을 실행한다.

 

위젯은 멤버 변수로 가지고 있는 위젯컨트롤러을 참조하여 public인 델리게이트을 참조하여
자신의 UI상태을 갱신하는 함수와 바인딩 한다.

그래서 AttributeSet값이 변경되면
위젯컨트롤러의 바인딩 된 함수가 자동으로 호출될 것이고
이어서 그 함수안의 델리게이트가 호출되어
결국은 델리게이트에 바인딩 된 위젯의 UI상태 갱신 함수가 실행될 것이다.
이때 위젯컨트롤러는 위젯을 참조하고 있지 않다.
위젯컨트롤러가 참조하는 것은 AttributeSet일 뿐이다.
하지만 위젯은 위젯컨트롤러의 델리게이트을 사용하기 위해 위젯컨트롤러을 참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