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에서 C++와 블루프린트간의 실행 순서
myroad
2023. 12. 8. 05:59
언리얼에서 C++이 블루프린트의 근간이지만 실제로 함수 호출은 블루프린트에서 먼저 이루어진다.
아래는 액터가 생성될 떄의 호출 순서이다.
보면 알겠지만 블루프린트의 노드가 먼저 호출되고 C++함수가 호출됨을 알 수 있다.
액터에서 C++, Blueprint 실행 순서
- C++ 생성자
- Blueprint의 BeginPlay
- C++ BeginPlay
- Blueprint의 EndPlay
- C++ EndPlay
C++보다 블루프린트가 먼저 호출되었습니다.
액터, 퍼시스턴트 레벨, 서브 레벨 실행 순서
액터를 영구 레벨에 배치하면,
- 액터의 BeginPlay
- 퍼시스턴트 레벨 BeginPlay
- 서브 레벨 BeginPlay
- 서브 레벨 EndPlay
- 액터의 EndPlay
- 퍼시스턴트 레벨 EndPlay
BeginPlay는 퍼시스턴트 레벨 → 서브 레벨의 순서로 불리는 것과 동시에, 그 레벨에 배치하고 있는 액터의 BeginPlay 쪽이 레벨의 BeginPlay보다 빨리 호출됨을 알 수 있다.
EndPlay는, 서브 레벨 → 퍼시스턴트 레벨의 순서로 불리는 것과 동시에, 그 레벨에 배치하고 있는 액터의 BeginPlay 쪽이 레벨의 BeginPlay보다 빨리 호춤됨을 알 수 있다.